클릭 시 책 소개로 이동합니다.
총 평
|
이 책은 현실에 좌절하고 여러 번 낙담한, 아마추어 작가들을 위한 책이다.
프로 작가로 데뷔하고 싶지만, 아마추어 작가에 머물러 있는 작가에게
한 줄기 빛과 같은 지침서 일 것이라고 생각한다.
저자는 스토리텔링 강연 전문가이자, 칼럼, 게임 제작,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
활동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다.
저자는 "프로가 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."라고 말하면서
"아마추어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 또한 공통점이 있다."라고 지적한다.
경쟁 작가보다 본인의 작품 내용이 더 좋은 것 같은데, 왜 항상 실패하는지,
몇 차례 프로 작가 데뷔에 도전해 보았지만, 연거푸 실패만 거듭한 아마추어
작가를 위해 프로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비밀 노하우를 담고 있다.
웹툰, 웹 소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웹툰 작가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들도
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, 정작 상품성 있는 작품을 만들 줄 아는 작가들은
손에 꼽는다. 이 책에서는 시작에서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.
경쟁자들 사이에서 돋보이는 방법, 플랫폼, 공모전을 활용해 데뷔하는 방법 등
기획서를 제작하고 이야기를 구조화하는 방법까지 아마추어 작가들이
간과하기 쉬운 부분까지 전부 다루고 있어서 이제 막 작가 데뷔를 앞두고 있는
초보 작가들이라면 굉장히 유용할 것이라 생각이 든다.
특히, 책장 제일 앞부분에는 창작 문서 템플릿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
다운로드 주소까지 안내되어 있어서 해당 템플릿을 다운로드해서
직접 사용해 보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.
저자는 잘 팔리는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획서를 잘 작성해야 한다고
이야기하는데, 단순히 작품만 좋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.
작품을 상품으로 만드는 그 기획 법에 대해 다루고, 잘 팔리는 상품으로
마케팅하는 노하우에 대해서도 담겨있다.
이것을 상품화라고 하는데, 아무리 좋은 작품이라도 상품성이 없다면
투고에서 매번 떨어지고, 좌절하다가 결국 작가의 길을 포기하게 되는
일도 생길 것이다.
이 책은 초보 작가들을 위한 작법서로 작가의 길을 가고는 있지만,
프로 작가 데뷔는 아직 하지 못한 아마추어 작가들이 꼭 읽으면 좋을
책이다. 특히 작품 기획서를 돋보이게 작성하는 방법과 로그라인(작품을 한 줄로
설명하는 것) 분석 법, 키워드 추출 법 등 다양하고 세부적으로 타깃 분석을 하는 방법과
노하우를 제공한다.
프로 작가들의 기획서 작성 가이드를 익히고, 웹 공모전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고
적용해 보고 싶은 모든 초보 작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.
잘 팔리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다면, 심사위원이 좋아하는 이야기로 작품 기획서를
제작하고 싶다면, 투고와 기획 노하우에 대해 알아가고 싶다면 이 책을 강추한다.
별 점
'곰도디의 도서 서평 ฅʕ·ᴥ·ʔฅ > 미술・디자인・이모티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서평_98] 디자인을 위한 컬러 사전 (0) | 2022.02.28 |
---|---|
[서평_70] 댈희의 카카오 이모티콘 클래스(프로크리에이트로 배우는) (0) | 2021.11.27 |
[서평_67] 인생 굿즈의 탄생 (0) | 2021.11.18 |
[서평_52] 진짜 쓰는 포토샵 & 일러스트레이터 (0) | 2021.09.25 |
[서평_49] 마카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 (0) | 2021.09.06 |
댓글